람라미 쩝쩝여행

감압 밸브

2022. 4. 23.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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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압 밸브의 역할

 감압 밸브는 유압 시스템의 어떤 특정한 회로 압력을 주 회로의 압력보다 낮은 상태로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릴리프 밸브와 감압 밸브의 기호를 비교한 것이다. 릴리프 밸브가 평상시에는 닫혀 있는 반면에 감압 밸브는 평상시에는 열려 있다. 릴리프 밸브가 상류(밸브 통과 전)의 압력을 읽는 반면 감압 밸브는 밸브 하류(밸브 통과 후)의 압력을 읽는다. 감압 밸브는 외부 드레인 라인을 가지고 있는 반면 릴리프 밸브는 그렇지 않다. 밸브가 외부 드레인 라인을 가지면, 라인은 밸브의 드레인 포트로부터 탱크에 연결되어야 한다. 드레인 라인은 파일럿 라인처럼 파선으로 표시한다.

 

 

 다음 그림은 감압 밸브를 응용한 회로를 나타내고 있다. 여기서는 두 개의 실린더가 병렬로 연결되어 있다. 이 회로는 릴리프 밸브의 설정압에 의해 최고 25MPa의 압력으로 운전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압력은 실린더 1이 받을 수 있는 최고 압력이다. 기계 기능상 실린더 2에 가해지는 최고 압력은 18MPa 이하가 되어야 한다.

감압 밸브의 응용 그림
감압 밸브의 응용

이와 같은 기능은 그림에 나타낸 것처럼 회로 내에 감압 밸브를 설치하면 가능하다. 만약 회로의 압력이 18MPa 이상으로 상승한다면, 감압 밸브 스풀이 조금 닫히면서 밸브를 통과하는 유체의 압력 강하를 유발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밸브는 출구 압력이 미리 설정된 압력인 18MPa을 초과하지 않도록 압력 강하를 유지한다. 이와 같은 압력제어 방법의 단점은 감압 밸브를 통과하면서 발생하는 압력 강하는 에너지 손실을 의미하며 이는 열로 변환된다는 점이다. 만약 감압 밸브의 설정압력이 주 회로의 압력에 압력에 비해 매우 낮다면 압력 강하가 매우 크게 발생하고 아울러 과도한 열이 유압유에 발생할 것이다. 유압유가 뜨거워지면 점도가 낮아지므로 부품의 마모가 증가하게 된다.

 

 

 감압 밸브는 밸브의 두 면이 모두 압력을 받고 있으므로 외부 드레인이 필요하다. 반면에 릴리프 밸브는 밸브의 한 면이 탱크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외부 드레인이 필요하지 않다. 릴리프 밸브는 드레인 구멍들이 탱크 관로와 내부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밸브 내외 누설이 탱크 포트로 흘러나가게 된다. 유압 부품에 대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상항은 사실이다; 저압력 탱크 포트가 없는 밸브는 외부적으로 드레인 되어야 한다. 만약 외부 드레인 필요한 부품임에도 불구하고 외부 드레인 라인을 연결해 두지 않으면 시일 파손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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